어몽어스 단축키 / 조작키
안녕하세요 가이드 마스터입니다. 오늘은 어몽어스 단축키와 조작키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다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어몽어스 단축키
요새 아주 어몽어스가 핫합니다. 이 어몽어스는 마피아 게임의 온라인 버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Among Us)는 피씨뿐 아니라 모바일 모두를 지원하기에 상당히 접근성도 좋습니다.
참여인원은 한 게임 당 최소 4명이 필요하며 최대 수용인원은 10명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피씨에서 기본적인 이동 방향은 방향키 또는 W/S/A/D키를 통해 가능합니다. 시체 신고, 지도 및 임무, 킬, 벤트, 사보타지 등은 단축키를 지원합니다.
어몽어스는 다른 여타의 게임과는 달리 생각보다 조작키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합니다. 그 이유는 많은 조작과 룰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방향키(←/↑/↓/→)와 W/S/A/D키를 사용해서도 이동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A키는 '←', 'S'키는 '↓' 방향, W키 누르면 '↑'방향으로, , D키를 누르면 '→'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일반 피씨에서 사용하는 모습과 거의 흡사합니다.
'TAB'키를 누르면 맵(지도)이 표시됩니다. 키보드 왼쪽에 위치한 TAB키 아시죠? 신고(시체신고)는 R키를 사용합니다.
R키를 사용해 시체를 발견 했을 때 신고하면 마우스로 REPORT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시간이 절약됩니다. 따라서 임포스터에게 발견되어도 반응할 시간을 벌 수 있겠죠. 이런 장점때문에 R키를 사용하면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Q'키를 사용해 임포스터의 경우 크루원을 킬(kill) 할 수 있습니다. 임포스터는 순차적으로 크루원을 제거하여, 크루원= 임포스터의 생존 인원을 서로 같게 만드는 것이 여려 승리 조건 중 하나입니다.
Space bar(스페이스바)키 또는 E키의 용도는 신분이 임포스터인지 크루원인지 여부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임포스터는 사보타지용/ 벤트로 사용합니다.
환풍구로 불리는 벤트는 임포스터만 이용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을 킬(kill)한 다음 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벤트는 곧 순간이동기이기 때문에 다른 위치로 곧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임포스터는 크루원에게 자신의 신분을 숨길 수 있는 알리바이를 벤트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사보타지란 임포스터가 크루원들의 기본 임무(미션)를 수행을 방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종의 장치인데요, 임포스터가 사보타지를 발동하면 어쩔 수 없이 크루원들은 바로 사보타지 미션을 하러 수행해야 합니다.
임포스터는 미션수행을 방해해야 하기 때문에, 방해 공작을 통해 크루원들을 분산시키거나 특정 장소로 유인할 수 있고 방의 문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크루원의 동선이 꼬여버리겠죠.
몇몇 방해 공작은 제한 시간동안 해결되지 않으면 임포스터의 승리가 됩니다.
참고로 E키 또는 Space bar키는 임포스터가 아닌 크루원이 사용하면 임무를 확인하고 수행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임포스터가 혼자 남아 있는 최악의 상황에서 모든 확정 시민(확시)에게 의심을 받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임포스터는 반대쪽 방해 공작으로 유인하여 크루원들을 분산 시키고
만약 혼자 무언가를 고치러 가는 크루원이 있다면 따라가서 킬(kill)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역전이 가능하단 얘기입니다.
반면 크루원은 모든 임무를 완료하거나 모든 임포스터를 발각하여 퇴출시키면 승리하게 됩니다.
단 이때, 크루원이든 임포스터든 임의로 게임을 나가거나 한 사람들의 퇴출된 것으로 생각합니다.